윈도우에서 파일이나 폴더를 복사, 이동하려하면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알림창이 나타나거나 복사, 이동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. '계속'을 눌러 복사, 이동이 가능하지만 파일을 자주 복사하는 사용자라면 상당히 불편함을 느낍니다.

이 글은 윈도우10 기준으로 작성되어있습니다. 다른 버전의 윈도우는 작성된 정보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. 

해결

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려면 로컬 보안 정책을 한가지 수정한다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. 우선 키보드의 시작(윈도우)키를 누르면 앱목록이 나타나는데 로컬 보안 정책을 검색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세요.  

로컬 보안 정책이 실행되면 왼쪽 메뉴 트리에서 로컬 정책 > 보안 옵션으로 이동해주세요. 아래로 내리다보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 : 관리자 승인 모드에서 모든 관리자 실행을 찾아 더블클릭 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주세요. (찾기가 어렵다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이라는 문구가 나올때까지 스크롤해주세요)

이제 폴더나 파일을 복사,이동시 안내창이 나타나지 않습니다. 만약 나타난다면 재부팅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.